미라클모닝의 동반자 러닝크루
미라클모닝에 도전하시는 분이 있다면 “베어유”에서 주관하는 “러닝크루 챌린지” 참여를 추천드립니다.
*베어유(Bear U)란? https://bear-u.com/
클래스 101과 비슷하게 한 분야의 기초 지식 강의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미라클모닝과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아서 어떻게 하지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베어유 러닝크루 광고를 보게 되었어요. 딱 저한테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생각이 들었고 망설임 없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러닝크루 https://bear-u.com/runningcrew
매일 10분씩 베어유 클래스를 수강하고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50만 원의 완주 보상을 제공하는 자기 계발 챌린지
- 신청 방법 : 러닝크루 사이트 -> 선정 확인 -> 20개 클래스 중에서 선택(아래 강의 리스트 참조)
- 활동 기간 30일 / 1일 1강 수강- 출석인증 : 카페에 수강 기록 캡처 + 500자 이상 학습 내용 작성
- 댓글 : 매일 50자 이상 댓글 3개 달기
- 비법노트 작성 : PDF 10장 이상 / 장당 사진 포함 및 글자수 500자 이상
- 수강 후기 미션 : 인스타/네이버/티스토리/브런치/페이스북/유튜브에 게시, 사진 2장 이상 및 글자수 2000자
- 미션 달성 시, 환급 금액 최대 50만 원 : [결제 금액] * 2 = 20만 원 & 우수 참여자 1명 30만 원 상당 상품권 지급
*선택 가능한 강의 20개
[디자인/영상] 실무 포토샵 / 인디자인, 일러스트 / 2D 모션그래픽 / 다빈치 리졸브
[마케팅] 재피어 / 마케팅기획서 / SNS마케팅글쓰기
[오피스] 파워포인트 / 실전엑셀 / 영어면접 / 스피치
[개발/데이터분석] C언어 / 자바 웹페이지 / 파이썬(자동매매 프로그램) / 엑셀 빅데이터 분석 /
SQL 실무활용 / R입문 데이터 분석
[재테크/창업] 실전주식 / 2030 재테크 / 아마존 창업
20개 클래스 중에서 제가 고른 것은 “SNS마케팅글쓰기”입니다. 오피스와 재테크 분야 강의도 눈길이 갔지만 괜히 여러 개 했다가 두 마리 토끼 다 놓칠 거 같아 하나만 골랐어요. 매월 중순부터 말일까지 신규 러닝크루를 모집하고 그다음 달 중순부터 30일간의 일정을 시작합니다.
러닝크루에 신청하여 합격한 사람에게 며칠까지 선택한 강의의 수강료(10만 원)를 결제하라는 별도 공지가 옵니다. 그리고 챌린지 시작 전에 메일로 상세활동 가이드를 보내주세요. 활동하면서 궁금한 사항들 문의하는 방법부터 활동 미션 수행방법과 장학금 내용까지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는 가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러닝크루 10기 상세활동 가이드 상세내용]
1. 러닝크루 운영진에게 문의하는 방법
2. 카페 이용 규칙
3. 카페 게시판 설명
4. 출석 인증에 대하여
5. 수료증 및 장학금 수여, 우수활동자 선발
6. 블로그 및 SNS공유 시 저작권 허용 범위
*러닝크루 챌린지에 도움이 될만한 팁이 있다면?
첫 번째, 강의 개수는 되도록 1개로 선택하여 집중도를 높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택 가능한 20개 강의를 보면 하나 같이 흥미가 가긴 합니다. 2개, 3개 선택해서 도전/실행할 수가 있지만 너무 힘들 거 같아요. 왜냐하면 매일 1강씩 듣고 데일리 회고록 작성과 댓글 3개를 달아야 하는데 2개 클래스를 들으면 하루 미션이 두 배가 되고, 3개 클래스를 들으면 3배에 해당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러닝크루의 목적이 자기 계발 및 습관형성인데 미션 수행에만 집중되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아침 시간 활용하기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아침에 집중도가 높습니다. 평소보다 20~30분 일찍 일어나서 5~10분 강의를 듣고 데일리 회고록 작성하고 러닝크루 동료 분들이 작성하신 글에 댓글을 씁니다. 퇴근 후에 이 활동을 한다면 아마 피곤해서 어려움이 있을 거 같아요. 아침 시간을 활용하면 하루가 더 길어지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주말에 2강 이상 듣기입니다.평일 혹은 주말 아침에 늦잠을 잔다거나 급한 일이 있어 계획대로 미션 수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여유 있을 때, 주말을 이용하여 2강을 듣고 회고록도 미리 작성해 놓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비법노트는 나눠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비법노트는 10강의 내용을 자신이 습득한 방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재구성하고 정리하는 미션인데요. 글자수 500자 이상으로 10장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다 하기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3~5일 기간 동안 나누어서 정리한다면 훨씬 수월합니다.
*러닝크루 강의 난이도는?
강의 주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제가 수강한 SNS마케팅글쓰기는 초보자가 듣기에 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SNS 계정만 있다면 강의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로 실행해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른 강의, 포토샵이나 데이터분석 관련된 강의는 1번 듣는 것으로 습득은 어렵고 여러 번 반복하고 연습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러닝크루를 하며 얻은 것이 있다면?
러닝크루 하기 전에도 평일 아침은 조금 일찍 일어나는 편이었지만, 러닝크루 하면서 눈이 더 잘 떠지게 된 느낌입니다. 주말에는 늦잠을 자는 편이었는데 미션 수행 때문에 주말 늦잠 시간도 많이 줄었어요. 6시에 일어나서 컴퓨터를 켜고 강의를 듣는 저를 발견하고 조금 놀랐습니다. 후딱 지나가 버리는 주말 시간을 좀 더 가치 있고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단순히 강의만 들었다면 금방 잊어버릴 수도 있는데, 매일 기록을 하니 두고두고 꺼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록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이번 러닝크루 10기 활동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 시간이었습니다. 아마 조만간 러닝크루 다른 기수에서도 활동을 할 거 같아요. 어떤 강의를 들을지 행복한 고민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