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역 코엑스몰 아쿠아리움 할인 주차 정보
안녕하세요. 크림빵(CreamPPang)입니다. 신정 연휴에 아이들 방학이라 여유 시간이 많았는데요.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고 그렇다고 멀리 떠나기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다녀왔어요. 2년 전쯤 아이와 처음 갔었고 이번이 두 번째 방문입니다. 딸아이에게 물으니 기억 안 난다고 해서 처음 오는 기분으로 구경했어요.
[코엑스몰 아쿠아리움]
*위치 : 삼성역 코엑스몰
*운영시간 : 10시~20시
*주차 : 4시간 4,800원 (미인증 시 시간당 6,000원, 초과 15분당 1,500원 부과) 아쿠아리움 내부 주차할인기기 이용
*입장권 : 13세 이상 33,000원 / 12세 이하 29,000원
- 온라인 예매 17% 할인
- 통신사(KT/LG) 10% 할인
- 토익응시자 40% 할인(~24/1/31까지)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정가로 사면 비용이 많이 부담됩니다. 예매를 하거나 프로모션 꼭 확인하고 가셔야해요. 아내와 아이 입장권은 티몬에서 예매해서 약 5만 원, 저는 11월에 토익 응시해서 수험표와 신분증 확인 후 40% 할인을 받았습니다. 무려 40%! 19,800원에 구매했어요. 3인 가족 7만 원에 아쿠아리움 구경했어요.
10시 오픈에 딱 맞춰 들어갔는데 저희처럼 부지런한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도 붐비지는 않아서 여유있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사진촬영 해주시는데요. 퇴장할 때 기념품가게에서 출력이 가능해요. 무료 아니고 2만 원으로! A4 용지 절반 사이즈의 사진 2장과 원본파일 20여 장. 사람은 똑같은데 배경이 다 달라서 좋습니다. 출력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기념하고 싶어서 2만 원 주고 뽑았어요. 오래오래 두고 추억하고자.
제가 몇몇 아쿠아리움을 다녀봤지만 코엑스 같이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은 곳은 못 본거 같아요. 잠실에 있는 아쿠아리움보다 시설이나 규모면에서 작을 수 있지만 분위기라고 해야 하나 뭔가 좀 따뜻하고 볼거리가 많다고 느껴져요. 섹션마다 테마에 맞춰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무시무시한 피라냐와 엄청 큰 피라루크도 코앞에서 볼 수 있었어요. 비늘 하나하나까지 다 보여서 정말 실감 났어요. 금붕어 먹이 주기는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먹이 자판기에서 뽑아서 먹보 금붕어들에게 나눠 주었습니다. 잘 먹어서 그런지 크기가 팔뚝만 하네요. 입도 어찌나 크게 벌리던지.
다 관람하는데 1시간~1시간반 정도 소요됩니다. 좀 더 여유 있게 본다면 2시간 이상 될 것 같아요.
주차는 퇴장하시기 전에 아쿠아리움 내 정산기 이용하시면 4시간 4,800원 가능합니다. 저희는 지하철 타고 와서 주차는 패스. 아쿠아리움 나와서 코엑스몰 팬시점과 옷가게 구경도 했어요. 다리가 아팠지만 그래도 즐거웠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