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에는 가기 좋은 곳, 도서관!
안녕하세요. 크림빵(CreamPPang) 입니다. 5월 연휴 때마다 비가 오는 거 같아요. 5월 5일 어린이날에도 비가 와서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는데 이번주 석가탄신일 연휴에도 비가 옵니다. 저는 다행히 특별한 계획이 없어서 집에서 창문 열어 놓고 비 오는 소리 감상하고 멍 때리기도 했어요. 그러다가 조금 지겨워져서 뭐 할까 고민하다 오랜만에 도서관 가보려고 집을 나섰습니다.
1.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263
2. 운영시간
평일 9시~20시 / 열람실 7시~22시
주말 9시~17시 / 열람실 7시~22시
3. 주차 가능 : 1시간 무료, 이후 5분당 290원
도서관 가시기 전에 운영 시간은 꼭 찾아보고 가세요. 5월 27일 석가탄신일인데 토요일이라 문 열겠거니 하고 갔다가 헛걸음 했어요. 토요일에 공휴일인 날은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비가 와서 차를 가져갈까 하다 운동도 할겸 그냥 걸어갔어요. 도서관 주차 공간이 엄청 넓은 편은 아니에요. 만차인 날도 종종 있으니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서관에서 바로 오금공원으로 산책이 가능하고 앉아서 쉴 공간도 많아서 참 좋아요.
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되어 있고 지하에는 식당/매점도 있어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답니다.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 되어서 환경이 상당히 깨끗해요.
4층은 열람실, 공부하는 곳이라 저는 거의 가지 않고, 2층 어학문학실과 3층 인문사회자연과학을 주로 이용합니다. 소설류는 2층에 있고 그 외 인문사회, 경제경영류의 서적은 3층에 있습니다. 관심 가는 책이 있는데 구매하기 전에 도서관에 있는지 찾아봅니다. 대여해서 읽어보고 괜찮다 소장하고 싶다 생각이 들면 주문을 해요.
요즘 도서관은 도서 대여/반납 키오스크로 하고 참 편리해요. 회원증도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꼭 읽고 싶은 책이 있어 도서관에 가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한 번 가보세요. 사서분들이 추천해주시는 책을 골라보는 것도 좋아요. 송파도서관에는 책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많거든요.
오늘 같이 비오는 날 백화점, 마트 구경도 좋지만 마음의 와닿는 책 한 권 보러 집 근처 도서관 가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비가 내일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안전 유의하시면서 즐겁고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