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강남 역삼 치킨 맥주 호프 "꼬끼꼬끼"

CreamPPang 2023. 2. 17. 14:22
반응형

퇴근 후, 동료들과 맥주 한 잔 하러 갔어요. 어딘고하니 노포 느낌이 물씬 풍기는 "꼬끼꼬끼 치킨호프"입니다. 빌딩숲이 울창한 강남은 모든 것이 번쩍번쩍하는 새것만 존재할 것만 같은데요. 의외로 곳곳에 숨은 오래된 가게들이 있는 거 같아요. 여기 꼬끼꼬끼도 한자리에서 몇 십 년을 지켜온 호프집입니다. 사실 저는 술을 그다지 즐기지 않아서 술집과는 거리가 참 멀어요. 이날은 분위기 상 빠질 수가 없어 참석을 했습니다. 조직 생활에 회식은 업무의 연장이자 업무를 하는데 윤활유 역할이 되기도 하니까요.

 

 

네이버 지도

꼬끼꼬끼치킨호프

map.naver.com


"꼬끼고끼" 문을 열고 들어가자 좁은 공간에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요. 공간도 부족해서 옷은 구겨서 옆에 두고 가방은 무릎에 두어야 했습니다. 옆 테이블, 뒤 테이블 모두 사람이 있어서 놓을 수가 없었어요. 이게 노포 감성인가 했습니다.

 

꼬끼꼬끼 치킨호프


주문은 맥주와 똥집튀김 그리고 치킨!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 맛있는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냄새를 실컷 맡을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맥주가 먼저 나와서 한 잔씩 따라 마시니 곧이어 똥집튀김이 도착했어요. 똥집튀김은 예전에 다른 곳에서 한 번 먹어봤어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꼬들꼬들 씹히는 맛이 참 좋았습니다. 튀김옷이 얇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똥집과 함께 마늘과 고추 썰은 것도 튀겨져 나옵니다. 매콤해서 느낌함을 잡아줍니다. 치킨은 사진을 못 찍었어요. 마찬가지로 튀김옷이 얇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서 맛있어요.

 

똥집튀김


저녁 시간에는 만석이라 서둘러 가서 치고 빠져야하니 참고하세요. 강남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오래된 감성을 느끼며 간단히 맥주 한잔 하기 좋은 "꼬끼꼬끼 치킨호프"였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