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속초 순두부 막걸리빵 닭강정

CreamPPang 2023. 5. 23. 10:34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림빵(CreamPPang)입니다. 속초에는 맛있는 먹거리가 참 많습니다. 두부마을이 있는데요. 아침 식사 하기 참 좋은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김영애 순두부

1. 주소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83
2. 영업시간 : 7시부터 14시 / 화요일 휴무
3. 주차가능(협소)
4. 순두부(12,000원) 단일 메뉴


아침 8시쯤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순두부 2개를 주문했고 5분도 안되어 한 상 금방 차려졌습니다. 반찬이 큼직큼직한 게 정말 시골집 밥상 느낌이 났어요. 뽀얀 순두부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맛보니 고소함이 입안으로 펴졌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이라 아이도 잘 먹더라고요. 칼칼한 맛을 원하신다면 간장 양념을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저는 반찬으로 나온 콩비지찌개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매콤하고 칼칼한 게 제 입맛이 딱 맞았습니다. 한 그릇 후루룩 하니 속이 따뜻해지고 편안했습니다.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아침을 먹었으니 배도 부르고 소화시킬 겸 속초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지난번은 오후에 왔더니 주차하는데만 30분이 넘게 걸렸어요. 이번에는 일찍 9시에 가서 조금 여유롭였습니다. 주말에는 걸어서 5분 거리인 속초시청 주차장도 개방을 한다고 해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조금 언덕이에요)  

 

속초시장 막걸리빵

재래시장은 항상 먹거리 볼거리가 많아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곳인 거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튀김이 잔뜩 있고 김부각도 있고. 요즘 인기가 많다는 "막걸리 빵"을 사보려고 가게로 향했습니다. 10시도 안 됐는데 사람이 엄청 많은 거예요. 그렇게 맛있을까 생각하며 일단 줄을 섰어요. 한 덩어리에 5천 원이고 작지 않은 크기인데 사람들은 막 3덩어리 4덩어리를 사갔습니다. 저는 1덩어리만 샀어요. 그리고 한 조각 떼어먹어보니 부드럽고 적당히 달콤한 게 괜찮았어요.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속초시장 닭강정


마지막으로 닭강정 한 박스도 샀어요. 왠지 여기까지 와서 안 사면 안 될 것 같은 마음에. 21,000원인데 양이 넉넉해서 며칠 두고 먹으려고 합니다. 속초 시장 구경 정말 배부르고 재밌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