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제빵(Baking)

제빵기능사 실기시험 접수 & 준비물

CreamPPang 2021. 11. 12. 19: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림빵(CreamPPang) 입니다.

지난 주말 학원 강의가 끝났고
드디어 모레(일요일) 실기시험 날이에요. 조금 떨리긴 한데 왠지 잘 할 것 같은 기분입니다^^

실기시험 접수부터 치열하단 소리를 듣고 접수시간에 맞춰 휴대폰 알람까지 해놓았어요. 마침 업무회의가 잡혀 접수 못하나 했는데 아내의 도움으로 무사히 접수 했습니다.(감사)

다들 아시죠?
큐넷 시험 접수는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해야 빨리 됩니다. 카드, 실시간 이체 넘어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 사이에 접수인원 마감되기 일쑤ㅠ

올해초 목표했던 제빵기능사 자격증에
한발짝 다가선 느낌이라 설레요.
물론 불합격 할 수도 있지만
팍팍한 현실에 달콤한 크림 같은 시간이었어요. 밀가루 반죽을 주무르고 모양을 만드는 그 시간은요. 그래도 이왕에 시작한거 한방에 합격을 노려보려 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출한 비용들을 계산해보니 적은 금액이 아니에요.

필기시험 교재 10,000원
필기시험 응시료 14,500원
국비지원 강의 수강료 170,000원
실기시험 응시료 33,000원
준비물1 - 조리사복 17,000원
준비물2 - 조리도구세트 30,000원
교통비 20,000원
합계 294,500원

여기에 각종 기회비용과
아내의 독박육아 노고까지 합치면 어마어마 하네요.
불합격은 용납할 수 없는 걸로하고
반드시 합격해 보겠습니다.

올리브가운에서 주문
해피데이31에서 주문

다이소에서 제가 직접 골라서 사려했는데 없더라고요.

아내와 다이소 갔는데 없어서
휴대폰 보여주며 이거 세트 주문할까
물으니, 뭐야 그럼 그걸로 사면 되지
왜 여기 왔다며 타박 당했어요ㅠ

시험에 뭐가 나올지 몰라
20가지 품목 레시피 계속 되뇌고 있어요. 유튜브나 블로그에 정보가 너무 많은데 만드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더 헷갈리네요. 기준을 딱 잡아야겠어서 학원에서 배운걸로만 공부하고 있습니다. (요약본 공유 예정)

주말시험에는 비교적 쉬운 식빵 종류는 안나오고 어려운게 나온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그리시니는 안 나오길 바라 봅니다. 딱 그 수업을 못 들었거든요. 소시지빵 나오면 좋겠어요. 지난주에 만들어봐서 기억이 좀 또렷해요ㅋㅋ

시험장 들어가기 전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소식을 가지고 후기 올릴게요.

화이팅!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