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방문

CreamPPang 2022. 4. 23. 23:59

안녕하세요. 크림빵(CreamPPang) 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다녀왔어요. 

인기 많은 장소라 한 달 전에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갔어요. 

한국잡월드

  1. 시간 : 오전시간(09:30~13:30) / 오후시간(14:30~18:30) / 둘 다 가능
  2. 요금 : 오전 or 오후 각각 18,000원(어린이), 9,000원(어른)
  3. 주차 : 체험할 경우 4,000원 

볼 일이 있어 조금 늦게 도착했더니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주차 공간은 널널한 편인데, 정문으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면 실내주차 가능합니다. 주차 후 엘리베이터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데스크가 나와요. 발권하면 출입증 목걸이(어린이 노란색줄 / 어른 빨란색줄)와 체험 때 사용할 수 있는 화폐(조이/JOY)를 받아 입장하면 됩니다. 여러 가지 체험중에서 조이를 내야하는 것도 있고, 조이를 받는 것도 있어요. 예를 들어 소방관 체험을 하면 5조이를 받을 수 있고, 과자가게 체험은 10조이를 지불해야 합니다. 

잡월드 사용화폐

오전 체험 시간은 9시30분부터 13시30분까지입니다. 체험할 수 있는 가짓수만 41개 정도 되거든요. 엄청 많아서 보통은 4~5개 한다고 합니다. 저희도 5개 체험 했어요. 소방관, 꽃집, 과자가게, 업사이클링, 슈즈아틀리에 이렇게요. 특히나 소방관과 과자가게는 인기가 많아서 자리 맡으려면 아이 손 잡고 달리기를 해야 합니다. 와서 보시면 안 뛰어 다니는 가족들이 없을거에요.

오전/오후 시간표
잡원들 어린이체험관 안내도

 어린이 체험관 내부는 마치 자그마한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잘 꾸며져 있어요. 없는거 없이 다 있고 아기자기해서 여기 살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아내는 아이보다 더 좋아하는거 같았어요. 우리 때는 이런게 없었다며~^^ 

 아이가 체험을 하는 동안 엄마, 아빠는 밖에서 기다려야해요. 저는 이게 생각보다 체력소모가 심했어요. 사람들이 많으니 웅성웅성, 기 빨리는 느낌...하지만 아이만 신나하고 유익하다면야 상관없죠!!! 기다리는 시간동안 영화를 본다거나 책을 읽는 분들도 계셨어요.

잡월드 어린이체험관 입구
잡월드 어린이체험관 내부1
잡월드 어린이체험관 내부2

체험 끝나고 나오면 앞에 조이숍이라고 있어요. 체험 하면서 모은 조이로 미니카, 연필, 스트랩 등 교환할 수 있어요. 저희는 25조이 밖에 없어서 교환할 수 있는게 없더라고요. 다음 번에 와서 쓰려고 버리지 않고 집에 잘 보관해 두었습니다.

잡월드 어린이체험관 조이숍

 점심은 잡월드 2층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먹었습니다. 메뉴는 9가지 정도에요. 돈까스 3종 / 우동 3종 / 덮밥 3종, 가격대는 7,000원~12,000원 입니다.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니 30분 이상 기다려야 해요. 배고파서 혼났습니다. 30분 넘게 기다렸다가 먹으니 맛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게 허겁지겁 먹었어요. 다 먹고 보니 가격에 비해서 양이나 맛은 그닥...잡월드 홈페이지에는 꽤 다양한 메뉴의 음식들을 판매하던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어요. 이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40여가지 체험코스 중에서 오늘 5개 했으니 앞으로 8번은 더 가야할거 같아요. 아이가 과학수사도 하고 싶고 수의사도 하고 싶은데 못했다고 아쉬워해서요. 다음 번엔 코스를 짜와서 더 많은 체험 시켜줘야겠습니다^^

반응형
LIST